People 상상마당이 주목하는 인물 인터뷰, 상상마당을 거친 사람들에 대한 포트레이트 그리고 아티스트 이야기를 담는 스티커

발견

한 눈에 보는 2017 상상마당 뮤지션 지원사업

2017년 상상마당의 뮤지션 지원사업이 막을 올렸다. 자신의 타입에 맞는 지원사업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모아봤다.

공연/음악 | 2017/02/17 | 글. 안수연 (KT&G 상상마당 전략기획팀 대리)
페이스북 트위터 URL 스크랩

신진 뮤지션의 공연 기회를 확대하는,
밴드 디스커버리

모집 2월 27일부터 3월 30일 16시까지!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를 이어가는 '밴드 디스커버리'는 새로운 얼굴의 뮤지션을 발견하고자 마련된 '신진 밴드 지원 프로그램'이다. 밴드 쏜애플, 파블로프, 안다영, 더베인, 로바이페퍼스 등 다수의 뮤지션들이 밴드 디스커버리로 선발되어 혜택을 받은 바 있다.

상금 300만원 외에도, 무대에 목말라 하는 신인 밴드가 많은 사람들 앞에서의 공연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공연 기회를 대폭 제공한다. 두 차례 400석 중규모 상상마당 기획 공연을 밟아가며, 가을에 개최되는 2017 상상실현 페스티벌 무대까지 오르는 과정으로, 대규모의 공연을 소화하며 성장하는 단계로 나아가는 기획이다. 공연 출연료는 별도 지급하며, 공연 사진과 영상도 제공해 뮤지션에게 돌아가는 혜택이 더욱 확대됐다. 추후 상상마당에서 운영하는 다른 음악 지원 프로그램에 지원할 시 가산점 혜택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장르에 상관없이 EP 이상 음반을 1장 이상 발매한 뮤지션이면 가능하며, 지원서와 공연 실황 음원 3곡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KT&G 상상마당 밴드 디스커버리 공모 페이지(http://discovery.sangsangmadang.com)에서 할 수 있다. 1차 서류 및 음원 심사에 합격한 선발팀은 오는 4월 공개 경연을 통해 최종 선발된다.

 

지난 밴드 디스커버리 선발 뮤지션들은 누구?
1기(‘13): 쏜애플, 에이프릴세컨드, 라운드헤즈, 2기(‘14): MAAN(맨), 파블로프, 블랙러시안, 3기(‘15): 57, 안다영, 얼스바운드, 4기(‘16): 로바이페퍼스, 더베인, 삼치와 이기리

   

 

 

 

 생애 첫 번째 단독 콘서트를 지원하는,

나의 첫 번째 콘서트

모집 2월 21일부터 3월 15일까지

 

 

2015년부터 시작한 대관 지원 프로그램 ‘나의 첫 번째 콘서트’는 새롭게 발돋움하는 뮤지션들에게 꼭 필요한 중규모 단독 공연 지원 프로그램으로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2016년 헬로루키 대상을 수상한 실리카겔 외에도 제2회 무소속프로젝트 대상을 수상한 신설희, 활발한 해외 활동이 인상적인 밴드 레이브릭스, 라이프앤타임, 윌콕스, 화지, 이한얼 트리오 등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 15팀들의 첫 단독 콘서트를 지원한 바 있다.

 

뮤지션들의 첫 번째 중규모 단독 콘서트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 대관료의 반액(120만원)과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고 공연 영상도 제공한다.

 

지원 대상은 KT&G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첫 단독 공연 개최를 희망하는 뮤지션으로 100석 이상 규모에서 단독 콘서트 개최 이력이 없거나, 정규 1집 기념 발매 공연인 경우 가능하다. 공연 일자는 오는 5월부터 10월의 마지막 일요일 중 날짜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으며, 신청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의 ‘나의 첫 번째 콘서트’ 페이지 (http://my1.sangsangmadang.com)에서 할 수 있다.

 

상상마당 라이브홀에서 '나의 첫 번째 콘서트'로 관객들을 만난 뮤지션들은 누구?

2015년: 라이프앤타임, 피해의식, 1TON, 그루, 신설희, 더 베거스, 뉴올 등 총 7팀, 2016년: 이한얼트리오, 화지, 레이브릭스, 윌콕스, 실리카겔 등 총 8팀

 

 

 

새로운 음반 제작을 위해,
써라운드

모집 4~5월경 예정!

 

 2014, 2015 써라운드 뮤지션 공모 포스터

 

써라운드(S.around)는 ‘KT&G 상상마당과 함께(SangSang Around) 음악을 확장(Surround)하다’라는 뜻으로 활동 중인 뮤지션들이 음악 활동의 폭을 다양하게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3회째로, 국내 음악지원 사업이 신인 뮤지션 위주로 되어있는 점을 감안해 지원 사업의 사각 지대에 있는 활동 뮤지션들을 지원하고자 마련되어 아티스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2014년 첫 해에는, 눈뜨고 코베인, 고고보이스, 최고은, 2015년 단편선과 선원들, 사비나앤드론즈를 지원해 음반이 발매했다. 단편선과 선원들은 2016 제14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음반, 최우수 록 음반 부문 노미네이트되었고, 사비나앤드론즈 또한, 2017 제14회 한국대중음악상 올해의 최우수 팝 앨범, 최우수 팝 노래 부문 노미네이트되는 등 음악을 인정 받았다.

 

음반 제작 지원 외에도 활동 범위를 넓혀 뮤지션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자 2014년 울산에서 열린 국제뮤직마켓 '2014 아시아 퍼시픽 뮤직 미팅'(APaMM·에이팜)에 ‘KT&G상상마당 DAY’를 개최해 써라운드 선발 뮤지션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그 중 최고은은 2015 영국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 무대로 진출하는 기회를 얻기도 했다. 2015년 선발 뮤지션인 단편선과 선원들은 상상마당과 프랑스 포앙에페메르(Point Ephemere)의 협력으로 성사된 '프랑스 파리 ‘2015 Festival de la culture coreenne pour les etudiants(2015 한국문화 대학 축제)’의 “Hongdae Night(홍대 나이트)' 무대에 올라 멋진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써라운드 선정 뮤지션은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 춘천 스튜디오에서 녹음할 수 있는 기회뿐만 아니라 믹싱, 마스터링, 프로듀서 섭외 등까지 지원해 최적의 음반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후, 신규 앨범 발매 쇼케이스, 기획 공연, 해외 뮤직 마켓 참가 등 앨범 발매 후에도 다양한 음악활동을 지원한다.

  

4, 5월경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다. 발매 예정인 데모 음원 3곡을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 및 음원은 KT&G 상상마당의 써라운드 공모 페이지(http://saround.sangsangmadang.com)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 예정이다.

 


'써라운드' 선발 뮤지션은 누구?

2014년: 눈뜨고 코베인, 고고보이스, 최고은, 2015년: 단편선과 선원들, 사비나앤드론즈
 

 


최상급 스튜디오에서 한 곡의 레코딩,

Imagine your music

모집은 매월 진행!

 

 

 

'Imagine your music'은 KT&G 상상마당 춘천과 네이버뮤직이 매월 뮤지션리그 내 베스트리거 및 뮤지션리그 월간차트 100위권 내 뮤지션 중 성장 가능성이 높은 뮤지션 1팀을 선정해 녹음, 믹싱, 마스터링 등 엔지니어링을 포함, 음원의 홍보까지 지원해주는 ‘뮤지션 스튜디오 지원’ 프로젝트다. 뮤지션들에게 안정적인 창작 환경을 제공해 더 멋진 ‘음악’이 완성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선정된 팀은 최상급 악기와 레코딩 라인업을 갖춘 리조트형 스튜디오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2박 3일 동안 한 곡의 노래를 완성하게 된다. 최종 음원은 네이버뮤직을 통해 일반인들에게 공개되며 네이버뮤직 뮤지션리그와 상상마당 공식 블로그, 매거진블링, 타임아웃서울 등 각종 채널을 통해 해당 뮤지션의 인터뷰 및 생생한 제작과정을 만나볼 수 있다.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Imagine your music 프로젝트는 그간 박준하, 어쿠스윗, Triss, Irony 등 네 팀이 참여했고 박준하, 어쿠스윗, Triss는 앨범 발매 후 뮤지션리그 차트 1위를 하는 반향을 일으켰다.

 

2017년 2월 지원팀으로 선정된 ‘빨간머리 앤’은 유재하가요제 출신 보컬과 버클리음대, 론지대학원을 졸업한 재즈피아니스트 등이 뭉친 혼성 5인조 어쿠스틱 팝 밴드로 올해 4월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에 초대되는 등 높은 음악성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로젝트 참가 신청 방법은 네이버 뮤직 내 뮤지션리그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녹음을 원하는 창작곡을 함께 올리면 된다.

 

참가 신청 페이지>

http://music.naver.com/musicianLeague/event/detail.nhn?eventSeq=1704&pcWeb=true

 

페이스북 0 트위터 0 조회수 9430 댓글 0 URL 스크랩 목록

0comments

이전글
Retro Wave
2016.12.26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