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ople 상상마당이 주목하는 인물 인터뷰, 상상마당을 거친 사람들에 대한 포트레이트 그리고 아티스트 이야기를 담는 스티커

새로운 도전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

디자인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가 올해는 두 번 열린다.

디자인 | 2016/05/27 | 글. 안수연 (KT&G 상상마당 전략기획팀 대리)
페이스북 트위터 URL 스크랩

△ KT&G 상상마당, NPW 공동개최, 2016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 포스터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는 기발한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디자인 아이디어를 공모해, 제품으로 함께 만들고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 디자인 산업의 활성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자 2013년부터 매년 해외 디자인사와의 협업을 통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2013년 세계적 디자인 유통회사인 키커랜드(Kikkerland)와 공동 개최로 시작해, 선정된 10개의 제품을 해외 30여 개국으로 유통하고 있다. 2014년에는 캐나다 인테리어 브랜드 '움브라(Umbra)', 2015년에는 독일 기프트 전문 디자인 브랜드 '동키(Donkey)'와 디자인 공모를 진행해 지속적으로 국내 디자인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올해는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를 두 번 개최해, 디자인 아이디어로 해외에 진출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대폭 확대하고자 한다. 이스라엘 디자인사 '펠레그'와 영국 기프트 디자인 전문 브랜드 '엔피더블류'가 함께 할 해외 브랜드사이다.

 

'펠레그'는 Re:imaging - Think again about your everyday life를 주제로 리빙용품, 키친용품, 여행용품 부문을 공모를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으며 지난 5월 31일 디자인 공모를 마감했다. 6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는 공모 프로그램은 EVERYDAY LIFE를 주제로 Novelty & Fun, Office & Stationery, Travel, Beauty 총 4개 부문의 디자인을 공모한다.


선청작 중 1차 선정작들은 7월 25일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해 디자인 전문가 워크샵을 진행해, 제품으로 구현한다. 그 중 최종 선정작은 KT&G 상상마당과 라이선스 및 로열티 계약 후 생산되어 영국 기프트 디자인 브랜드 ‘엔피더블류(NPW)’ 를 통해 전 세계 70여 개국에 유통될 예정이다. 또한, 영국 최대 기프트 쇼인 2017 버밍햄 춘/추계 선물용품 박람회(Spring Fair Birmingham 2017),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2017 메종&오브제(Maison & Objet)’, 뉴욕에서 열리는 뉴욕 기프트 페어(NYNOW) 등에 출품된다. 해외 유통과 해외 전시에 진출할 수 있는 최종 선발작은 오는 10월경 KT&G 상상마당에서 열리는 디자이너스 파티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6월 1일부터 7월 17일까지로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의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 접수 페이지에 지원서와 렌더링/스케치 이미지 혹은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디자인을 전공한 학생이나 디자인 개발자 및 그룹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KT&G 상상마당, 펠레그 공동개최, 2016 코리아 디자인 챌린지 포스터

페이스북 1 트위터 1 조회수 11701 댓글 0 URL 스크랩 목록

관련콘텐츠

0comments

이전글
행복을 찾아서
2016.05.27
다음글
노는 것도 지겨운 사람들을 위해